컨설팅 후기

[과학고 컨설팅 후기] 서울00과학고등학교 2학년(약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6-06-09 17:32
조회
17


입학사정관 & EBS 진학상담위원 출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

안녕하세요.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조기졸업이라는 남들보다 빠른 기회를 얻었는데, 왜 입시 고민은 더 복잡하고 무거워진 걸까요?"


특히 바이오와 신약개발이라는명확한 꿈을 가진 최상위권 학생이라면, 카이스트 같은 과기원과 서울대, 그리고 약학대학을 두고 어떤 카드를 선택해야 할지 밤잠을 설치며 고민하게 됩니다.

하나를 선택하면 다른 기회를 내려놓아야 하는 입시 구조 속에서

"안전하게 카이스트를 쓰고 반수를 해야 할까?", "약대에 도전한다면 최선의 안전선은 어디일까?"라는 질문은 어쩌면 당연한 불안감일 것입니다.

입시 컨설팅의 진짜 가치는 단순히 합격 확률을 맞추는 것이 아닙니다. 복잡한 선택지 속에서 학생의 꿈을 지키며 가장 안전하게 합격할 수 있는 '최적의 시나리오'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조기졸업을 앞두고 서울대, 약대, 카이스트 사이에서 가장 전략적인 수시 조합과 이후의 플랜B 전략까지 치열하게 고민했던 최상위권 학생의 컨설팅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 관심 분야
: 생명과학, 약대

■ 상담희망 내용 및 궁금한 사항
: 조기졸업을 앞두고 있으며, 바이오&신약개발에 관심이 많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가능한 학과 또는 약대가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약대 원서를 내면 카이스트 추천서를 받을 수 없는데, 안전선에서 어느 학교를 지원할 수 있는지 고민이 되고, 정 안되면 카이스트를 안전하게 지원하고 반수를 하려고 합니다. 반수 시, 수시 지원 가능한 학교가 어디일지도 알고 싶습니다. (서울대, 약학과)




<상담후기>


학생 후기
: 생명과학 분야 관련 진로에 대해 상담을 받으며,
대학 지원에 대한 고민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기부의 경우에도 앞으로 어떤 식으로 쓰면 괜찮을지 등을 들을 수 있었던 것도 좋았습니다.
앞으로 들은 컨설팅을 바탕으로 희망 분야를 탐색해보고 나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부모 후기
대학진로의 큰 방향성을 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소서를 쓰는 구체적인 방법을 지도 받은 것이 가장 큰 도움입니다.



학부모 후기
: 학과 및 대학 선택에 어느정도 가이드를 제시해주신것 같고,
세특 작성 및 자소서 조언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1:1 개인 입시 관련 컨설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네이버 폼에서 상담 신청서를 작성 부탁드립니다~

확인 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